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음식 6가지

정보와 상식/건강상식

by 흐미니 2018. 3. 27. 16:45

본문

728x90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외출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위생관리를 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지만 미세먼지를 원천 봉쇄하기는 힘들고 몸 안에 어느 정도의 미세먼지가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를 해독할 수 있는 음식을 알고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음식 6가지




하나 마늘.

마늘은 뛰어난 해독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의 해독을 도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관지의 염증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기침을 해소하고 호흡기와 순환기를 돕는 것은 물론 체내 중금속 배출 효과까지 갖고 있는 대표적인 미세먼지 예방 식품입니다. 녹차에 함유된 탄닌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음식 중 하나이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폐에 들러붙어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은 미세먼지로 인한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중금속 배출 효과가 뛰어나며 혈액을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맑게 하고 우리 몸속 구석구석을 해독해준다. 매연과 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흡수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은 물론 간 해독,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다.





다섯 미역, 해조류

미역에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인 알긴산 성분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 등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비타민K, 알긴산 손실을 적게 하기 위해서는 물에 너무 오래 담그거나 데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 

배는 기침과 가래 등의 기관지 질환 예방에  좋은 테올린 성분이풍부해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특히 배 껍질에 루테올린이 풍부하므로 깨끗이 씻어 껍질째 즙을 내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해독에 좋은 음식 6가지였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힘이되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